영화 / / 2023. 3. 21. 22:48

본 슈프리머시 영화 줄거리 및 소설배경

본 슈프리머시 영화는 본 시리즈 영화의 2편이며, 1편은 본 아이덴티티로 주인공 본이 기억을 잃은 자신의 행적을 찾아다니는 내용이었다. 1편의 마지막에 자신을 도운 연인 마리를 재회하고 끝났으며, 2편의 시작은 2년이 흐른 뒤 마리와 함께하지만 어떤 조직에서 또다시 자신을 죽이려 드는 인물들 때문에 전쟁 속으로 뛰어들게 된다.

주인공인 본이 총을 들고 걷고 있는 장면

본 슈프리머시 영화 줄거리

주인공 본은 연인 마리와 함께 인도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여전히 악몽을 꾼다. 예전의 자신이 저질렀던 과거 행적이 악몽으로 나오고 있는 듯하다. 한편 베를린에서 작전을 펼치던 중 CIA 작전 요원이 살해당하고, 교환을 하려던 거액의 현금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의 현장에서 폭발 기록이 있었으며 폭발물에 누군가의 지문이 남게 된다. 사건 팀장 파멜라는 그 지문을 신원 조회하지만 1급 기밀사항으로 접근이 불가한 지문인 것을 알게 된다. 그녀는 국장에서 사건을 맡아야 하는데 1급 기밀사항이 발생했으며 접근을 풀어달라고 제안한다. 국장은 풀어주게 되고 그녀는 그 지문이 바로 제이슨 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제이슨 본의 지문을 일부로 남겨서 누명을 씌우려 했던 범인은 바로 키릴이라는 암살자였다. 그는 제이슨 본의 현재 위치 또한 파악해서 본을 깔끔하게 죽이고 사건을 덫으로 했던 것이다. 그러나, 본의 연인인 마리가 죽게 되고 본은 살아남았다. 본은 정부에서 다시 자신을 죽이려 하는 것을 알고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베를린으로 나서게 된다. 본은 입국 심사에서 걸리게 되지만 담당자를 가볍게 제압하고는 도망치는 데 성공한다. CIA와의 통화내역을 확인한 본은 파멜라 랜디라는 사람이 자신을 쫓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를 추적한다. 어렵지 않게 본은 그녀를 추적할 수 있었고, 멀리서 망원경으로 파멜라와 CIA 기지를 보고 있었다. 본은 당당하게 파멜라한테 전화를 걸어 자신을 왜 추적하냐고 물으면서 니키 파슨스라는 사람과 만나보겠다고 제안을 한다. 니키 파슨스는 1편인 본 아이덴티티에서 나오는 정부 사람 중 한 명이지만, 본과 같은 요원의 건강, 행동 등을 파악하는 일을 하고 있었다.

 

제이슨 본의 접선 및 과거 행적

이후 본이 접선 장소를 정하고 니키를 만나려는데, CIA 측은 정부 요원들을 곳곳에 배치한다. 그러나, 본은 정부 요원들을 전부 따돌리고 니키 파슨스만 확보해서 대화를 한다. 본은 니키에게 자신을 찾지 말라고 했을 텐데, 어떻게 된 일이냐 묻는다. 본은 자신이 누명을 씐 것과 자신을 죽이려는 자가 1편의 콘클린의 상관이었던 애보트임을 깨닫는다. 애보트는 중요 인물이다. 슈프리머시에 본의 자신의 과거 행적 중 하나를 기억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첫 번째 임무였다. 첫 번째 임무는 사실 애보트가 지시한 엄무였던 것이다. 제이슨 본은 그때 러시아의 한 의원과 그의 아내를 살해했고, 애보트는 그 의원의 자본을 가로채 정유회사에 투자하여 기업을 성장시키게 만든다. 따라서 러시아 의원은 자본을 얻기 위해 본을 임무라고 끌어들인 것이다. 시간이 흘러 또 애보트는 이제 본에게 누명을 씌워놓고 죽이려고 하고 있는 셈이다. 모든 것을 알게 된 본은 애보트의 방을 찾아간다. 애보트는 자신이 저질렀던 일을 모두 실토하게 되고 이 부분을 본은 녹음하게 된다. 그리고 총을 한 자루 쥐어주고 떠난다. 애보트는 총으로 자살을 했으며 본은 녹음 파일을 파멜라 랜디에게 보낸다. 이후 본은 자신이 과거에 요원으로 저질렀던 일에 대해 깊이 후회하고 바로잡으려 한다. 본은 자신의 죽였던 러시아의 의원과 아내에게 딸이 있는 것을 알아채고, 그녀를 찾아가려 한다. 자신의 과거 행적을 추적해서 또다시 본은 공허함만 남은 채 홀로 떠난다.

 

소설원작 영화

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본 슈프리머시의 내용이다. 본이 또 연인인 마리를 잃고 또다시 외부 요원에게 쫓기게 되면서 격투 액션 및 여러 전술 액션을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이 영화 역시 소설원작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며, 일부 요원이 다를 뿐 내용은 동일하다. 소설에서도 여전히 기억을 하지 못한 채 자신의 과거 행적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설정되어 있다. 1편에 비해 본의 과거를 좀 더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제 본의 적은 누구인가? 본은 자신이 이렇게 만들어진 배경과 훈련 장소 등을 찾으려 할 것이다. 이와 같은 내용은 3편인 본 얼티메이텀 줄거리에 다뤄볼 것이다. 전작에 비해서 액션의 깔끔함과 본이 사용하는 다양한 격투와 전략 등을 감상하면서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